카페24를 사용하는 이유는?! | 카페24 스토리

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활용하기

이 쇼핑몰도, 저 쇼핑몰도 카페24!
why 카페24?!

전자상거래 플랫폼 시장 점유율 70%가 카페24!
그 이유는?

쇼핑몰 창업을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분명 눈여겨본 쇼핑몰 또는 벤치마킹하고 싶은 쇼핑몰들이 있으실 텐데요. 혹시 그 쇼핑몰들이 어떤 솔루션을쓰는지 살펴보셨나요?

카페24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시장 점유율 70%를차지하는 카페24! 그럼 WHY? 왜 이 많은 쇼핑몰들이 카페24를 사용할까요? 오늘은 쇼핑몰에서 직접 들은 피드백을 기반으로 쇼핑몰에서 카페24를 사용하는 이유를 낱낱이 살펴보겠습니다.

쇼핑몰 구축이 쉽다?!

쇼핑몰 솔루션 없이 직접 구축한다면 서버 구축부터 기획자, 개발자, 퍼블리셔, 디자이너 등을 각각 채용하여 쇼핑몰을 제작까지!! 시간은 물론 인건비 및 유지 비용도 만만치 않고 간혹 몇몇 쇼핑몰에서도 자체 구축을 시도하다가 다시 솔루션으로 돌아오는 사례도 있다는 사실!

조금 더 설명드리면 쇼핑몰 구축을 위해서는 고객님들이 방문하는 쇼핑몰 사이트와 내부에서 관리해야 되는 관리자 페이지도 함께 만들어서 주문이 들어오면 관리자 페이지에 주문이 누락되지 않고 잘 넘어와서 정렬 시키는 과정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카페24는 이 모든 과정이 회원가입 후 3분이면 알아서 만들어진답니다! 🤗

그렇기 때문에 쇼핑몰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카페24 같은 쇼핑몰 솔루션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이 되었습니다.

운영이 쉽다?!

본격적으로 카페24 자랑썰을 좀 풀 수 있을 거 같은데요. 요즘 MZ 세대에서 뜨는 말이 ‘적게 일하고 많이 벌자’죠? 카페24는 ‘(열정을 갈지 않고) 적은 운영 비용으로 많이 일해서 벌자’를 실현해 드리고 있습니다.

많은 쇼핑몰에서 자사몰과 동시에 오픈마켓을 판매 채널 및 마케팅 수단으로도 함께 사용하고 있는것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이처럼 판매 채널이 늘어나면 동시에 운영 인력도 늘어나게 됩니다.

하지만 카페24 마켓플러스를 이용하면 다양한 판매 채널에 판매를 하되, 상품 등록, 결제와 주문 내역 등이 연동되어 별도의 운영 인력 없이도 판매 채널을 늘릴 수 있기 때문에 매출에 날개를 달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뿐 아니라 해외 판매 채널 연동까지 가능하니 1석 3조를 실현할 수 있어 카페24 무한 매력에 빠지는 쇼핑몰이 많답니다.

개발이 쉽다?

이제 고객들은 가격 경쟁력보다 나와 맞는 상품을 좀 더 빠르고 좀 더 편하게 구매하는 것들을 추구하게 되면서 모바일 쇼핑도 급격하게 발전하게 되었는데요. 이런 시대적 상황에 맞춰 쇼핑몰들도 고객 경험에 맞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죠?

그러나 원하는 기능을 개발하고 커스텀 하는 것도 녹록치 않고 추가 인력을 투입하여 직접 개발을 하는 것도 말처럼 1개의 기능만 개발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연결되는 것들을 다 맞춰야하다보니 배보다 배꼽이 커져버리는 상황이 발생되곤 합니다.

하지만!! 카페24는 긴 업력만큼 클릭 몇 번을 통해 원하는 기능을 쉽게 구현할 수 있고 우리만의 독창적인 쇼핑몰을 만들고 싶은 고객사를 위해서는 전문가가 직접 진행하는 커스텀 서비스까지 가능하다는 점에서 큰 쇼핑몰들이 독립몰로 전환하려다가 다시 카페24로 돌아오는 큰 이유 중 하나입니다.

카페24는 쉽다!

쇼핑몰을 제작하고 운영하다 보면 트렌드에 맞게 디자인도 신경 써야 하고 소비자의 사용자 경험도 분석해야 하고 앱 제작, 리뷰 관리 등 수없이 많은 이슈와 업무들이 발생하지만 카페24 고객님들은 카페24가 이런 고민을 크게 덜어드리고 있어 사업에만 더 집중을 하고 계신답니다.

결국 카페24가 쉽다는 것은 클릭 몇 번이면 업무 분야 상관없이 알아서 해준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정말 맛보기 설명이었지만 디자인, 개발, 마케팅 등에 대해 더 세부적으로 카페24가 어떤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후속 포스팅을 연재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카페24는 온라인 사업을 하는 모든 분들이 사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변함없이 창업자와 운영자 눈높이에 맞춰 도움 되는 서비스들을 꾸준히 제공하여 쇼핑몰 창업이 더 활발해질 수 있도록 카페24도 더 노력하겠습니다.
대한민국 70%이상 쇼핑몰이
선택하는 이유를 바로 확인하세요.

성공으로 가는 첫 걸음,
카페24와 함께